나는 몸신이다
 원하는 미래가 한눈...
 만약 고교야구 여자...
 나라타주
 생각하지 않는 정리...
 나는 불완전한 내가...
 엄마, 오늘 뭐 입...

 

 

 

헬렌정의 프랑스 자수
나에게 집중하고 싶을 때


지은이 : 헬렌정(최수정)
정가 : 14,800원 할인가에


출간일 : 2017년 02월 10일 ㅣ 쪽수 : 136쪽
ISBN : 979-11-87194-31-6
분야 : 취미
비고 : 판매중

책소개
프랑스 자수가 이끄는 행복한 시간!

『헬렌정의 프랑스 자수』는 국내에 프랑스 자수가 생소하게 느껴지던 때 자수를 시작해 현재 출간된 여러 해외 자수책의 감수자를 맡고 있는 헬렌정이 그간 자수를 해오며 느꼈던 감성을 되살려 초보자에게는 일상의 여유와 소소한 행복을, 경험자에게는 영감을 줄 수 있도록 공을 들인 프랑스 자수 책이다. 기본 스티치부터 꼭 배우고 싶은 헬렌정 응용 스티치까지 참신한 아이디어로 가득한 프랑스 자수 레슨을 배워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은 되도록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간단한 것부터 복잡한 것까지 골고루 안배했다. 만드는 데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도안은 과정을 세분해 꼼꼼하게 설명했다. 기초 스티치는 상세한 과정 사진에 QR 코드 동영상을 별도로 넣었고, 수를 놓을 때 초보자들이 실수하기 쉬운 포인트도 짚어주어 기초 스티치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공개한 적 없는 헬렌정만의 응용 스티치를 담았다. 선을 표현하는 스티치로 면을 채우고, 여러 가지 기법과 색을 조합해 모티프를 더욱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북소믈리에 한마디!
프랑스 자수를 하면서 저자는 작은 것들의 아름다움을 발견했다고 한다. 길가에 핀 꽃, 사람들이 입고 있는 옷에 그려진 그림, 선물 받은 물건의 포장지 등 일상 곳곳에 스며 있는 기분 좋은 감정, 느낌, 추억, 바람의 단편들에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한 땀 한 땀 수를 놓다 보면 머릿속이 맑아지고 홀가분해진다고 한다. 이 책에는 프랑스 자수를 통해 위로와 기쁨, 평정과 휴식을 전하고자한 저자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았다.

출판사 서평
위로 · 기쁨 · 평정 · 휴식…프랑스 자수가 이끄는 행복의 시간

프랑스 자수가 생소하게 느껴지던 때 자수를 시작해 현재 출간된 여러 해외 자수책의 감수자로 활동하고 있는 헬렌정. 대한민국에 프랑스 자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그녀가 3년여 만에 내 놓은 작품집이다. 이번 책은 그간 자수를 해오며 느꼈던 감성을 되살려 초보자에게는 일상의 여유와 소소한 행복을, 경험자에게는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길 기대하는 마음으로 한 작품 한 작품 공을 들였다. 도안을 그리기 위해 모티프를 찾을 때면 이전에는 보이지 않던 것들이 눈에 들어오고 일상 곳곳에 스며 있는 기분 좋은 느낌, 시간까지도 의미 있게 다가온다. 그런 단편들이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고, 그 위에 수를 놓다보면 어느 순간 머릿속이 맑아지고 홀가분해진다. 저자는 그런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모티프에 선정에 많은 시간을 들이고 작품 각각에 힐링코드를 부여했다. [헬렌정의 프랑스 자수] 속 도안을 따라 천천히 수놓아보자. 걱정이나 고민거리는 잠시 잊고 온전히 나에게로 집중하는 치유와 힐링의 시간이 될 것이다.

QR코드 동영상과 자수 도안, 헬렌정만의 응용 스티치까지
대한민국 대표 프랑스 자수 전문가 ‘헬렌정’의 밀착 레슨


많은 사람이 볼 수 있게 간단한 도안부터 복잡한 도안까지 골고루 안배했다. 만드는 데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도안은 과정을 세분하여 꼼꼼하게 설명한다. 기초 스티치는 상세한 과정 사진에 QR 코드 동영상을 별도로 넣어 마치 일대일 수업을 듣는 것처럼 꼼꼼하게 보여준다. 수를 놓을 때 초보자들이 실수하기 쉬운 포인트도 짚어줘 빠르게 기초 스티치를 습득할 수 있다. 지금까지 한 번도 공개한 적 없는 헬렌정만의 응용 스티치도 담았다. 선을 표현하는 스티치로 면을 채우고, 여러 가지 기법과 색을 조합해 모티프를 더욱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어느 정도 자신감이 붙으면 각자 좋아하는 스티치로 변화를 줘도 좋다. 제시한 방법을 기준으로 그때 그때 감정에 충실해 자유롭게 표현해보자. 단순한 스티치로도 그럴듯한 자수가 완성되는 게 프랑스 자수의 매력이다.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헬렌정(최수정)
저자 헬렌정은 국내에 프랑스 자수가 생소하게 느껴지던 때 자수를 시작해 현재 출간된 여러 해외 자수책의 감수자다. 또 서울뿐 아니라 대구, 광주 등 전국 각지에서 인기 많은 자수 선생님으로 알려진 자타 공인 대한민국 대표 자수 전문가다. 우연히 원서로 접한 풍부한 색감과 입체감에 매료돼 프랑스 자수를 시작했지만, 당시만 해도 배울 만한 마땅한 전문가가 없어 번역기를 돌려가며 이해하고, 그래도 안 되는 부분은 관련 동영상을 찾는 등 갖은 노력 끝에 마스터했다. 그러다 보니 다른 자수 전문가들과 구분되는 노하우와 독창적인 부분이 많아 배우고자 하는 수강생이 줄을 잇고 있으며, 이런 인기로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 사이트는 개설 2년 만에 파워블로그가 되었다. 이 책은 누구의 도움 없이 혼자 공부 했던 당시의 간절한 마음이 이끌었다. 누구나 좋아하는 모티프를 어려움 없이 완성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 집중하고 싶을 때 위로와 기쁨, 평정과 휴식을 주는 책이다.

블로그 blog.naver.com/dkdldpf08

목차
prologue
프랑스 자수가 이끄는 행복의 시간

garden
황홀한 향기

kneader
평온

picnic basket
조용한 휴식

flower
마음 가는 대로

bouquet
아름다운 기억

swan
누리고 싶은 여유

coffee mill
추억

picnic sunshade
따뜻한 햇살 아래

flower wagon
훌쩍 떠남

bicycle
출발

spence
작은 행복

shoes
설렘

apron
취향

veil
빛나는 아름다움

her back
영원한 사랑

cafe
은은한 커피향

coffee cup & macaron
달콤한 휴식

wedding
행복했던 순간

kitchen
우리 함께

brunch
고요

flower basket
기쁨

basic & how to make
도구와 재료
수놓는 순서
기본 스티치
자수실 보관 및 리넨 세탁 방법
도안과 과정